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44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8월 1주차)

□ 오프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강해라입니다.
지난 포커스뷰 특집판의 조회 수가 3800회를 넘어섰습니다. 
K-water 가족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8월 첫째 주 포커스뷰 시작합니다.

1. 수자원공사, 시화지역 환경가치 증진 위해 협력

K-water는 7월 18일, 경기도 시흥시에서 ‘시화호 지속 가능 파트너십’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시화호 지속 가능 파트너십’은 K-water와 안산, 시흥, 화성시의 지방자치단체 이해당사자가 시화지역의 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해 협력하는 전담조직인데요.  

시화지역의 이미지를 보다 개선하고 지역의 환경가치 제고를 위해 환경과 문화 영역에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환경 영역에서는 시화지역 환경개선 연구, 환경교육 지도자 양성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문화 분야에서는 지역문화 체험학습, 각종 행사 개최, 문화 예술 소재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2.인천 적수사태 관련 CEO 인터뷰(연합뉴스TV)

(도입 멘트) 최근 인천에서 붉은 수돗물 사태가 발생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해마다 낙동강 녹조 문제가 되풀이되면서, 물 관리의 중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K-water 이학수 사장님의 말씀을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영상 삽입-

(마무리 멘트)
통합 물관리 중추기관으로서 안정적인 용수 공급과 함께 수돗물 신뢰 제고를 위한 K-water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중요해질 것 같은데요. 앞으로 K-water는 안전한 물 관리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3. 조명래 환경부 장관, 가뭄 대비 충주댐 방문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7월 26일, 가뭄 대비 상황을 살펴보기 위해 충주댐을 방문했습니다. 

조명래 장관은 K-water 충주권 관리단을 찾아
댐 정상부를 시찰하고 한강수계 댐의 운영현황을 보고 받았습니다.

더불어 충주댐 갤러리와 치수능력증대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국내 최대 규모의 수상 태양광 시설 등을 살펴봤습니다. 

4. ‘4조6000억’ 화성 국제테마파크...조성사업 본격 시동 

세계적인 테마파크와 휴양 · 레저시설을 갖춘 경기도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이 본격화됩니다. 

경기도와 화성시, K-water, 신세계 프라퍼티, 신세계 건설은 7월 30일 경기도청에서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는 약 4조 6000억 원을 투입해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내 동측부지에 약 418만㎡규모로 조성됩니다. 

테마파크는 2021년 착공을 거쳐 2026년 일부 개장되며 2031년에는 전체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water는 테마파크 사업으로 약 1만 5천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연간 1천9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 거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단신>
이어서 단신입니다.

- 존중과 배려의 사내 컬러링 캠페인 실시
K-water는 8월 1일부터 존중과 배려의 사내 컬러링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사내에서 직원 간 통화 시 폭언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 직원 간 전화 시 상호존중과 배려 문구의 컬러링이 송출될 예정입니다. 
- 공사 홍보책자 제작
K-water의 홍보책자가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책자에는 K-water의 비전과 기관현황, 주요사업 소개 등이 담겼습니다. 

- 지하시설물 통합 안전관리 업무협약
지난 7월 26일, 서울시의 지하시설물을 통합 관리하기 위한 안전관리 업무협약이 체결되었습니다.

- 공정경제 개선에 앞장서는 수자원공사
K-water가 하반기부터 공정경제 문화 정착을 위한 맞춤형 개선방안을 시행합니다. 하도급 대금 직접 지급 절차를 간소화하고, 13개 기관이 참여하는 물산업기술발전협의회를 활용해 인증시험설비를 다른 공공기관과 공유하게 됩니다. 

□ 클로징
폭염이 절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볕이 강한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외출을 자제해주시고요.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면서 건강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포커스뷰는 대학생 서포터즈 현장견학 영상과 함께 마무리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K-water 가족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