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47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K-water Focus View Script (11월 3주차)


□ 오프닝
안녕하세요 이번 포커스뷰 특별편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 김가령입니다.
이번 포커스뷰는 과천의 K-water 한강권역본부에서 전해드립니다.
추운계절에 따스함을 전하는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할 예정이니
시청하시는 분들 모두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그럼 청년이사회의 특별한 활동과 함께 
11월 둘째 주 포커스 뷰 시작하겠습니다. 

1. JB와 함께하는 청렴이벤트 (40초)

<청렴이벤트 진행 영상+BGM>

Q. (진행하는 JB에게) 이게 무슨 이벤트인가요?(20초)


2. 주니어보드 인터뷰 (110초)

지금까지 K-water를 이끌어 나가는 청년이사회, 주니어보드와 함께하는 청렴이벤트를 현장에서 만나보았습니다. 자, 그럼 주니어보드를 이끌어 나가는 분들이 여기 나와 계시는데요,

안녕하세요, 포커스뷰 아나운서 김가령입니다. 먼저 세분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각자 자기소개 짧게>

Q. (류영정 이사) 주니어보드가 하는 임무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Q. (김현지 이사) 2019년도 주니어보드 활동 실적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Q. (김승주 이사) 주니어보드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과, 향후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3. 빅데이터 콘테스트 (30초)
지난 10월 28일 월요일, K-water 본사 6층 대강당에서 제3회 K-water 빅데이터 콘테스트가 열렸습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이루기 위해 국민, 중소기업,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빅데이터 콘테스트는, 지난 8월부터 공모를 진행해 총 211명 44개 팀이 참가했습니다. 
8경희대학교의 ‘수상레저 적합요인 예측’과 ㈜토이코스의 ‘민원위기 예경보 시스템’, 사내 팀인 K-water 운문권지사의 ‘송수펌프장 통합감시 알고리즘’이 각 전형별 대상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빅데이터 경진대회의 수상작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과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물 공급 서비스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4. 이노베이션 콘서트(30초)
물관리 혁신과 물산업 육성을 위해 창의적인 활동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
2019 K-water 이노베이션 2.0 콘서트가 10월 29일 화요일, 세종관 50주년 기념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이노베이션 과제 수행팀 및 협력 스타트업, 사내벤처팀, K-water 임직원 및 외부 심사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사내외 심사위원단 및 사내 전 직원 대상 온라인 실시간 투표로 최우수 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노베이션 2.0콘서트를 계기로 앞으로도 K-water의 
물관리 혁신, 물산업 육성 노력이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하기를 기원합니다.





<단신 – 각 15초>
이어서 단신입니다.

- 나눔복지재단 출범
지난 10월 31일, 댐 주변지역 취약계층 복지 증진과 일자리 지원 및 지역상생을 위한 K-water 나눔복지재단이 공식 출범하였습니다.

- 본사권 안전결의대회
지난 11월 1일, 세종관 실내체육관에서 본사권 안전결의대회가 노사 공동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직원들은 먹거리장터와 실내 체육대회를 통해 안전습관 실천을 함께 다짐하였습니다.

-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11월 11일, 대전시 대덕구 중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봉사단 70여명과 함께 ‘창립 기념주간 노사공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 노동조합 창립기념행사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은 한국수자원공사 노동조합은 창립기념일인 11월 12일, 본사 6층 대강당에서 노조창립 32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 국민참여예산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11월 5일, 본사에서 국민이사회를 개최하고‘2020년 국민참여예산 선정사업’ 예산 75억원을 확정했습니다. 

- 보령권지사
한국수자원공사 보령권지사에서는 체육의 날을 맞아 단합행사의 일환으로 직원 전원이 참가한 서바이벌 이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 호남현대화사업단
한국수자원공사 호남현대화사업단은 체육의 날을 맞아 단합행사의 일환으로 전주향교를 방문하여 친목을 다졌습니다.

□ 이벤트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K-water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Kwaterlove)을 방문하시어 “Water 서치, 사라진 물의 충격적 진실” 영상을 시청하시고, 화면에 보이는 문제를 풀어주세요. 정답은 게시판에 링크된 설문조사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질문내용 : ㅇㅇ의 뒤를 잇는 웰메이드 풋티지!)
(상품 : 1등상 - 에어팟(1명)
       치킨은 살 안 쪄요상 - BBQ 치킨+1.5L콜라 (25명))


□ 클로징
11월도 어느덧 중순을 지나, 날씨가 제법 쌀쌀합니다.
환절기 컨디션 조절에 유의하시고, 
포커스뷰 주니어보드 특별편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 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