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대국민 서비스물특화 서비스수변도시

수변도시

트위터 페이스북

국민행복공간, 친환경 수변도시

국민 삶의 질과 공공가치 향상을 위한 수변공간 창출

최근 탈도시화, 산업구조의 고도화,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삶의 질과 연계된 수변공간 활용 요구가 증가되고 도시 활력과 정체성을 제고하기 위한 수단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조성사업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이에 K-water는 기존의 산업·주거기능 공급 중심 단지사업에서 탈피해 ‘물’을 매개로, 미래 지향적인 문화, 어메니티, 재해로부터 안전, 스마트워터시티(SWC), 저영향개발(LID) 등 물순환 전 분야에 걸친 경험과 4차 산업혁명의 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민 삶의 질과 공공가치 향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자연, 사람, 기술이 만나 미래의 생활을 앞당기는 글로벌 혁신성장 도시 조성
한국경제의 성장을 견인한 K-water의 수변조성사업 역사, K-water가 묵묵히 걸어온 길입니다.

경제적·환경적·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수변공간 조성

K-water는 물관리 전문성을 바탕으로 안동시 물순환도시 조성 위·수탁(2018년 6월) 등 지자체의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을 지원하고 국가하천 주변의 난개발 방지 등을 위한 친수구역 조성(부산EDC, 부여규암, 나주노안) 및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부산 EDC)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또한 시화MTV, 송산그린시티를 친환경 복합 수변도시로, 구미확장·하이테크를 탄소섬유 등 지식기반의 단지로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지속가능한 수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에코델타시티(EDC)는 K-water의 물관리 기술과 혁신 기술로 차별화된 수변도시인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추진됩니다. ‘자연·사람·기술이 만나는 미래의 생활을 앞당기는 글로벌 혁신성장 도시’로 구현하고자 3대 특화전략 및 7대 핵심 콘텐츠를 선정하여 기존의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미래도시로 조성하고자 합니다.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이미지]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수변기획처
  • 전화번호 : 042-629-4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