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K-water 온라인수도박물관수도 기술관수도관리기술

수도관리기술

트위터 페이스북

더 깨끗한 수돗물을 만들기 위한
고도정수처리

‘고도정수처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표준정수처리 과정에서 제거되지 않는 냄새 물질과 유기 오염 물질 등을 오존 처리, 활성탄 흡착 등의 방식으로 없애 보다 안전한 수돗물로 만드는 추가적인 정수처리 방법입니다.

고도정수처리 이미지

수도시설을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수도 GIS(지리정보시스템)

지리정보시스템 이미지

수도설비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수도 GIS

방대한 수도설비를 과학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K-water는 수도시설의 GIS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DB구축과 시설관리의 과학화로 수도 관련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함께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응이 가능해졌습니다. 또 사전에 관로사고 개연성을 차단·예방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수도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먹는 물, 꼼꼼한 수질관리

K-water 먹는물 검사 현황 : 300개 항목 - 먹는물 수질기준(61) + 먹는물 감시항목(31) + 자체 수질감시 항목(208)

수돗물의 수질은 어떤 기준에 의해 관리될까요?

수돗물은 <수도법><먹는물수질기준>에서 정한 수질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또 <먹는물 수질감시항목 운영 등에 관한 고시>에 따라 현재로서는 검출농도가 낮아 수질기준으로 관리할 필요는 없으나, 먹는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먹는물 감시항목 31개를 지정하여 감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K-water에서는 더욱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자체 수질감시 항목을 추가하여 총 300개 항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