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2023 안전보건문화제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2023 안전보건문화제 개최
박래영 2023-11-28 조회수 713

한국수자원공사, 2023 안전보건문화제 개최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 K-water)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대전 대덕구 본사에서 ‘안전에 물들다’를 슬로건으로 2023 안전·보건문화제를 개최한다.

 한국수자원공사 안전·보건문화제는 전 직원의 안전의식 강화와 안전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추진 중인 안전문화 활동으로, 안전활동 우수부서, 건설사 포상을 포함하여 안전체험 및 보건 프로그램 운영과 스마트 안전기술 전시·홍보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올해는 행사 참여 규모를 확대하여 한국수자원공사 임직원을 비롯하여 대전광역시, 대덕구 보건소, 한국수자원공사 자회사 및 스마트 안전기술 관련 참여 희망기업 등 약 2,000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세부 행사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안전체험 교육장 운영, △몸 튼튼 Wellness 프로그램, △심폐소생술 경진대회, △안전골든벨 등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 첫날인 11월 2일에는 2023년 한 해 동안 안전관리 활동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대청댐지사, 원주천댐건설단 등 7개 우수부서와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며 안전소통 플랫폼, 스마트 통합안전센터 운영 등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문화제 기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위험에 대한 인지능력 향상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밀폐공간, 개구부 추락, 안전모·안전화 충격, 4D-VR 큐브 등 7가지 사고 유형에 대해 실제 사고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전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관련 특별 교육도 시행된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대내외 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노력도 전개해 왔다. 지난 6월 행정안전부와 체결한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어린이 안전일기 배포,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 등을 운영하였으며, 지난 8월에는 안전보건경영헌장을 개정, 선포하며, 국민과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한 실천 의지도 다졌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규모의 사업과 공사를 진행하는 만큼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등 철저하게 안전관리를 해줄 것”을 주문하며, “앞으로도 안전을 경영 전 분야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